본문 바로가기
1학년1반 영농일기/기타농사

일요일이 즐거운 식물들

by 1학년1반 2013. 5. 28.

작년에 맛이너무좋아 먹기 아까울 정도였던 복숭아나무에 올해도 열매를 맺었다...

올핸 굵은 열매를 맛보기 위해 열매솎기를 해주었다...

잊을수 없는 그맛을 올해도 선물해주길 바란다...

 

블루베리 3년차...

전문적으로 블베리 농살 지으시는 분들은 3년생까지 꽃을 모두 따주어

수세를 확장하는데 치중을 한다지만

나야 뭐...

그냥 열매맺어 있는것만 보아도 즐겁다...ㅋㅋㅋ

 

참박...

이건 작년에 떨어진 씨앗에서 자연발아한것이다...

파종한 씨앗에서는 싹이 트질 않아...

올핸 참박농사는 망쳤다고 생각했는데...

어쩐일인지 속상한 본좌의 맘을 읽었는지 오골오골 올라온다...ㅋ

그래서

나는 느희들이 또다시 이쁘고 사랑스러워 진다...ㅋ

보란듯이 잘~ 키워주마...ㅋ

 

이건 머구...

올 저녁 해거름에 귀하신분이 오신다해서...

머구랑 상추랑 쑥갓이랑 따서 머구는 삶고

나머진 다듬어서 준빌 해두었는데...

급한 일이 생겨서 못오신다 하더라...에구궁...

그냥 수확한것이니 한지붕 세가족 끼리 나누어 먹었다...

호박잎을 따기전까지는 머구가 나의 쌈거리가 될것이다...ㅋ

 

올아침에 보니 장미꽃이 잎들을 떨구고 있다...

올해 이식했던 글라디올라스는 기세가 썩좋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