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스파크S

2024.05.08 블랙박스 DIY

by 1학년1반 2024. 5. 9.

블랙박스 교체를

결심했다

"코원 캡슐블랙박스"

시대를 앞서간 MP3,블랙박스를 만든 회사의 작품!!!
모든것이 수동이지만 지금봐도 이뻐~~~
설치후 장착감 1도 없던 블박이다

마치 숨박꼭질 하듯 아주 조금의 자리만 차지하는…

다만 언제나 용량이 가득차면 메모리 포멧은 오너의 몫인데

하나하나 컴퓨터의 도움이 있어야하는것이 헤어질결심 을 하게된 원인이다

그리하여 이젠 작별한다!
안녕!!! 캡슐~~~

구성품 확인후

 폰투스 GD3000

유툽의 도움으로 DIY 도전을 결심하다!
사실 시거잭에 연결만하면 되는것이라 생각했는데

왠걸!!!
시거잭 을 이용할수 있는 케이블은 첨부터 제공되지 않는다는걸 물건을 받고야 알았다

이제껏 시거잭에 블박 연결해서 사용했으니 당연히 시거잭 케이블도 제공해줄 것이라 생각했는데

차가운 현실은 그러한 나의 감정은 개무시한다!!!

유툽 여러형님들의 조언을 종합하여 블박설치에 도전하였다

우선 전면 블박의 위치를 선정해야 설치를 시작할수 있다

 

그 이유는 전방,후방 카메라의 케이블이 출발하는 시작점이니까~

전면 유리의 중앙점에 설치하면 좋을 듯하여 렌즈의 중심점이 룸미러 중심점과 일치하도록 하였다

 

이젠 케이블을 숨겨가며 작업을 진행 하였다

 

이런 패킹도 첨으로 뜯어보면서 이거이거!!!
재조립이 되긴하는걸까 이렇게 하는것이 맞긴 한건가

반신반의 하면서 작업을 진행 하였다

 

후방카메라 케이블이 지나간다

 

좀더 깔끔하게 케이블 작업을 하고 싶어서 덮게를 제거했다

덥개작업중에 클립하나는 부러지고 말았다

어쩌겠나~
이젠 "일수불퇴"!!!

정말이지

지금도 아쉽지만 나는!!!
저기 자바라를 통해서 후방 블박케이블을 넣고 싶은 마음 이었고

지금도 아쉽기만 하다

이리저리 장고를 거듭하면서 노력해보았지만

자바라호스 쪽 으로 케이블 인입은 허접한 나의 욕망 만으로는 않된다는걸 알았다!!!
일단 패스 하는 작전으로 나를 위로…
지금도 자바로 호스로 넣는 방법을 연구중이다

 

일단은~
자바라 통과하지 않고 바로 후방카메라 배선을 당겨오니

이건 식은죽먹기다~

케이블의 길이는 덤프트럭을 기준으로 했는지 많이 남는다~
케이블을 모아모아 테이핑을 하고 조용하고 아늑한곳으로 보이지 않게

짱박았다~

이젠 마지막단계

전원 연결이 남았다~
난 상시 녹화는 원하지 않고 운행중에만 녹화되길 원하는 만큼

운전자가 시동스위치를 "ON" 상태에서만

작동할수 있는 전원을 찾아야 한다

APO 20A

에이피오 이십 암페어.

APO가 아마도 "Auto Power Off"

인지 모르겠지만

퓨즈박스에 전원을 연결하고 마무리를 하였다